목장 말씀 나눔

  • 홈 >
  • 공동체 성경훈련 >
  • 목장 말씀 나눔
목장 말씀 나눔
230423 주일 김만섭 담임목사 2023-04-30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02

http://jdmc.kr/bbs/bbsView/89/6242770

성경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명령은 약 366번 정도 등장하는 두려워하지 말라, 염려하지 말라입니다. 사람은 365, 매일, 매 순간 두려움과 염려 속에 살아갈 수밖에 없는 존재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365일 날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두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넘어질 때가 있습니다. 두려움은 의심을 낳고, 의심은 낙심과 불안으로 우리를 이끌고 하나님의 말씀을 잊어버리고 불순종하게 만듭니다. 두려움은 현재의 우리의 삶을 무너지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려움을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두려움은 전염병처럼 전염이 됩니다. 전염병보다 더 무서운 것이 두려움이라는 것을 우리는 실감하게 됩니다. 두려움은 한 사람만 망가지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부, 가족, 공동체, 지역, 나라를 낙심과 절망의 자리에서 쓰러지게 합니다.

 

우리는 두려움을 이길 힘이 필요합니다. 두려움을 이길 힘은 믿음입니다. 세상을 이기는 힘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것은 성경대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신 것을 믿어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와 구주로 영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려움을 이길 믿음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1. 마음이 열리고 성경이 깨달아져야 합니다. 2. 날마다 말씀으로 예수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3. 증인의 믿음 곧 내가 경험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습니다. 온전한 사랑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생명을 주신 사랑을 의미합니다. 십자가와 부활의 믿음은 결국 십자가 사랑, 하나님의 사랑의 믿음입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믿음이 있어야 두려움을 이길 수 있습니다.

 

끝으로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 주실 것을 믿고, 기도할 때 성령 충만을 받고, 성령의 능력으로 두려움을 이길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적용 질문.

1. 주일 말씀이나 기억나는 말씀이 있다면 함께 나누세요.

2. 두려움과 낙심이 찾아올 때 어떻게 두려움과 낙심을 이길 수 있습니까?

3. 참된 믿음은 두려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과 낙심이 찾아올 때 믿음으로

반응하는 것입니다. 두려움과 낙심이 찾아올 때 어떤 하나님과 말씀을 기억하십니까?

4. 긍정적인 두려움이 있습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구원을 이루어 가는 것은 복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두려움 때문에 회개한 것이 있습니까?

5. 두려움을 이기는 믿음을 얻는 3가지 관점 중에 어떤 부분에 도전을 받으셨나요?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30430 주일 김만섭 담임목사 2023.04.30 0 123
다음글 230416 주일 김만섭 담임목사 2023.04.30 0 114